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귀농산어촌 뉴스

서브비주얼
귀촌 광양시, 시민 모두 잘 사는 건강환경 조성 나선다
등록일 : 2024-04-24 작성자 : 서울센터 조회수 : 8

전남 광양시는 시민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 형평성 제고를 목표로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함께 누릴 수 있는 생애주기별, 생활터별, 취약계층별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주요 사업으로 어린이 보건교육장 운영, 건강백세 장수체조 사업,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건강관리 지원, 금연 지원 사업, 취약지역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 등 건강생활실천 사업과 정신건강 증진사업, 치매예방 관리사업 등 지역사회 건강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보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의료취약지에는 의료 불균형을 해소하고 건강 수준 격차를 줄이기 위해 ‘찾아가는 마을 건강주치의 사업’과 연계하여 혈압, 혈당 등 기초 검사와 한방진료, 치매 조기 검진, 스트레스 관리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습관을 매일 실천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며, 자기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  이영춘 기자 

출처 : 웰페어뉴스 바로가기 (https://www.welfare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00892)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