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귀농산어촌 뉴스

서브비주얼
귀농 순천시, 가족과 함께 '농촌 힐링 팜파티'
등록일 : 2021-06-16 작성자 : 서울센터 조회수 : 141
순천시, 가족과 함께 '농촌 힐링 팜파티'_2

순천시, 가족과 함께 '농촌 힐링 팜파티'_3

순천시(시장 허석)는 코로나19에 지친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가족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과 농장을 홍보하고 알리는 '농촌 힐링 팜파티' 행사를 통해 농촌체험관광객 유치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낙안면 꽃마차마을에서 '우렁이농부와 함께하는 팜파티'를 주제로 15가족이 참여하는 가운데 첫 팜파티 행사가 진행됐다. 친환경 단지 내에서 손모심기, 화관 만들기, 떡메치기, 돌담 보물찾기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해 마을을 찾은 가족들에게 도심 속에서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농촌을 체험하고 경험하는 가족힐링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농장의 특성에 맞는 주제를 정해 진행되는 이번 팜파티는 △26일 미듬팜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파티'를 주제로 소동물 체험, 샌드아트 공연 △7월10일 백종원플라워농장에서 '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반려식물 체험 △9월25일 모이라농장에서 '모이라 힐링 팜파티'를 주제로 숲 체험, 원예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농·특산물과 자연경관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도시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농업·농촌의 치유자원을 활용한 '농촌 힐링 팜파티'를 개최해 농촌의 환경 및 치유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도시민들이 코로나에 지친 몸과 마음을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농촌을 재인식시키겠다"면서 "다시 찾고 싶은 농촌이 될 수 있도록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및 도농교류 촉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전남일보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