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귀농산어촌 뉴스

서브비주얼
귀촌 완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2026년도 프로그램 본격 시작한다
등록일 : 2026-01-27 작성자 : 서울센터 조회수 : 4
완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2026년도 프로그램 본격 시작한다_2

완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사진=완도군 제공]



완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정옥)는 2026년 1월 2일부터 관내 회원 급식소 대상 순회방문지도와 대상별 교육 등 올해 업무를 시작하였다.


완도센터는 올해 관내 어린이 급식소뿐만 아니라 사회복지 급식시설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전 연령층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균형 잡힌 급식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김정옥 센터장은 “급식 안전을 위해 관내 급식소를 대상으로 급식 위생·영양 순회방문지원과 교육자료 개발 보급, 식단 제공 및 컨설팅 실시,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영양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린이 안전한 급식 교육[사진=완도군 제공]


1월과 2월에는 회원 급식소 급식 실무자를 대상으로 ‘식단 감수 이렇게 해요’를 주제로 한 영양교육과 ‘식품구입부터 안전하게 시작해요’ 위생교육, 순회방문지도를 통해 대상자들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월부터 3월까지 실시할 예정인 1차 어린이 교육의 주제는 ‘이 닦기’로 회원급식소에 방문하여 어린이들에게 치아 건강의 중요성과 이 닦기 방법을 단계별로 가르쳐 올바른 이 닦기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완도센터는 완도군(이범우 이사장, 완도군 부군수)에서 관내 어린이급식소의 급식 안전을 위해 2014년부터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자 : 이석희 기자

출처 : 데일리스포츠한국 바로가기 (https://www.dailysportshankook.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3115)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