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이 최근 군민회관에서 기업 인력수급 및 고용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장흥군 제공 |
장흥군이 최근 군민회관에서 기업 인력수급 및 고용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설명회는 지역 기업의 인력 확보와 고용 지원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노동환경 조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장흥군일자리종합안내센터 소개 △고용노동부의 고용안정지원사업과 기업 지원제도 소개 △경력단절 예방 취업 연계 및 사후관리 사업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이후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현장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 확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군과 유관 기관이 함께 기업을 지원해주는 점이 든든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전라남도 주관 외국인 고용사업장 노동인권교육을 실시해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는 기업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법적 의무와 인권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기업들이 인력수급과 고용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인권 친화적 고용문화 정착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기업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일자리종합안내센터를 중심으로 기업과 구직자가 상생할 수 있는 지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기자 : 황애란 기자
출처 : 전남매일 바로가기 (http://www.jndn.com/175809775741783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