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귀농산어촌 뉴스

서브비주얼
귀농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유자 생산을 위한 현장 컨설팅 추진
등록일 : 2025-04-25 작성자 : 서울센터 조회수 : 4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유자 생산을 위한 현장 컨설팅 추진_2

사진=진도군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유자 생산을 위한 현장 컨설팅 추진



진도유자연구회 대상 전지·전정 방법, 수형 관리, 시비법 등 핵심기술 컨설팅

전남 진도군 농업기술센터는 우리 군의 유자 농가 육성과 고품질 유자 생산을 위해 진도유자연구회를 대상으로 유자재배기술 이론교육을 한 후 지산면과 임회면 일원에서 현장 상담·자문(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 상담·자문은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유자연구소 윤영복 농업연구사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유자나무 특성과 생육 시기별 전지·전정 방법, 수형 관리, 시비법 등 실질적인 핵심기술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특히,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병해충의 발생 증가, 품질 저하 문제,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 문제해결 방안을 주요주제로 유자연구회 회원 약 20명이 참여해 열띤 질의응답과 현장 토론이 이어졌다. 


유자연구회 회원은 이번 현장 상담·자문을 통해 기술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기술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구회 중심의 현장 상담·자문을 지속 추진해 고품질의 유자 생산과 농가의 소득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 박성열 기자

출처 : 매일일보 바로가기(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232755)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