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귀농산어촌 뉴스

서브비주얼
귀농 순천시, 농촌치유관광 홍보 팸투어 추진 나섰다
등록일 : 2021-11-29 작성자 : 서울센터 조회수 : 147
순천시, 농촌치유관광 홍보 팸투어 추진 나섰다_2

취약계층 담당자·복지시설 운영자 대상 농촌치유관광 호응


전남 순천시는 농촌의 다양한 자원들을 활용,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장들을 홍보하고 치유농업을 확산시키기 위한 ‘농촌치유관광 프로그램 홍보 팸투어’ 추진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열린 팸투어는 시 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및 복지시설 운영자·실무자 등 19명이 참가, 치유관광 사업장에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복지 담당자가 직접 체험, 그 효과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일정으로 꾸려져 호응을 얻었다.

오전에는 동물·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미듬팜을 방문, 손끝 감각을 자극하고 다양한 이야기로 마음을 울리는 ‘샌드아트·라이트아트체험’,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상호 이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토끼야놀자’ 동물매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오후에는 원예·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모이라를 방문, 건강한 산나물로 채워진 ‘황칠 자연밥상 체험’, 피톤치드를 마시며 즐기는 ‘편백숲 산책·명상’,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는 ‘편백오일 힐링족욕’, 나에게 주는 선물 ‘편백볼 힐링베개 만들기’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한 팸투어 참가자는 “이번 팸투어로 농촌의 자연환경을 오감으로 즐기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치유농업의 의미와 효과에 대해 알게 됐다”며 “취약계층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농촌치유관광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주봉 시 농업정책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농촌이 국민들의 정신적·육체적 치유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상자별 특색 있는 치유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사업장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대상자별 프로그램을 구성, 총 2회의 팸투어를 더 진행할 계획이다. 내달 3일·4일에는 여행관계자 대상 농촌치유관광 프로그램 홍보 팸투어, 7일·8일에는 소방관·경찰관·교정직공무원 등 트라우마 직업군을 초청해 마음치유 여행 팸투어를 추진, 치유농장 홍보뿐만 아니라 팸투어단의 솔직한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이봉규기자
lbk0220@jeonmae.co.kr

출처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http://www.jeonmae.co.kr)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