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닫기

귀농어·귀촌 1번지 전남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귀농 성공 사례

  • Home >
  • 귀농안내 >
  • 귀농 성공 사례
귀농 성공 사례 게시판의 "꿈꾸는 귀농인" 게시물의 내용입니다.
제목 [장흥군] 꿈꾸는 귀농인
작성 2014년 12월 04일, 장흥군 조회 1,449회

일반현황 - 귀농년도 : 2014년도


귀농 전 직업 : 마케팅분야


농업활동현황

연 수입 6000천만원
농업분야 경력 업음
귀농사유 : 평생직장으로 농업을 선택

사례 및 상세

담배회사에서 10년만에 마케팅 이사로 초고속 승진을 이룬 김영재 씨는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 때문에 귀농을 선택했다. 고구마에 목숨을 건 김씨는 고품질 고구마를 출하하기 위해 장흥까지 찾아와 열정을 보였다.  전 직장에서 늘 새로운 아이디어를 요구하고 야근이 잦은 마케팅 업무특성상 원형 탈모가 올 정도로 스트레스가 많았다. 회사에서 승승장구했지만 간부들의명예퇴직과사장으로 근무하더 선배의 퇴임 후 무기력한 모습을 보면서 인생의 회의가 들었다.

스트레스와 나이가 늘면서 25년 전 아버지가 장흥에서 구입한 농지를 떠올렸다. 이때부터 귀농에 대한 막연한 그림을 그리면서 농사 공부를 시작했다.김시는 귀농을 결심했지만 농사에 대해 아는 것이 없었기 때문에 먼저 배우기로 했다. 생소한 농업용어와 생물 생장의 기본원리부터 토질, 효소만들기 등 농사에 문외한 그에게 기초지식을 닦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였다.

또 수업을 듣는 중 생긴 인맥들이 전국 각지로 흩어져 소중한 친구가 되었다. 교육후 작목을 고구마로 결정했지만 아버지의 반대가 너무 심했다.
아버지를 설득하기 위해 더욱 체계적인 계획을 세웠다. 김씨는 실패없이 성공하기 위해 첫해 농사를 기존의 임차인과 함게 하고 그다음해부터는 홀로서기를 했다.

재배방법과 수익성을 더 높히기 위해 세척과 저장시설에 더욱 투자하였고 높은 고구마 가격에도 비세척 고구마보다 더욱 잘팔렸다. 철저한 준비와 많은 관심은 귀농의 성공방법이라고 한다.

젤 위로